기업을 위한 IT 전문 파트너

(주)인터파크큐브릿지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주)인터파크큐브릿지(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파크큐브릿지 사이버 몰(이하"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하나의 ID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정의>

① "몰"이란 (주)인터파크큐브릿지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인터파크큐브릿지가 운영하는 “몰”(2012. 8. 현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③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 휴면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휴먼회원’이라 함은 ‘몰’에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시점에서 1년~3년까지 경과하여 로그인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제3조 :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몰"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파크큐브릿지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몰"은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된 내용 중 회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휴대폰 메시지(SMS or LMS)
     3. 홈페이지(www.officeplus.com, www.softwarecatalog.co.kr) 내 게시
     4.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기타의 안내 방법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거나 “몰”이 제3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을 적용 받겠다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개별적으로 명확히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 적용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몰”에서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몰”에서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고,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재화, 영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몰”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휴면회원의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몰”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시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 또는 여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거나 제18조 내지 제20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은 제외합니다.

<제11조 :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주)인터파크 큐브릿지가 승인한 고객에 한해 어음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 :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15조 :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오피스플러스(www.officeplus.com)
     - 필수항목 : [법인회원] : ID, PASSWORD,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지, 부서명, 담당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핸드폰, SMS 수신여부, 대표자명, 업태, 종목, 가입 경로
     2. 소프트웨어카탈로그(www.softwarecatalog.co.kr)
     - 필수항목 : ID, PASSWORD, 주소지,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핸드폰, SMS 수신여부, 가입경로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 :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 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8조 :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타인의 정보 도용

<제19조 : 연결"몰" 피연결"몰"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의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몰’이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 :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호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3조 : 면책조항>

① "몰"은 회원이 “몰”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몰”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몰”은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 “몰”은 회원이 제10조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2012.10.24.개정)
이 약관은 2012년 10월 24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6.04.25.개정)
이 약관은 2016년 04월 25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인터파크 큐브릿지 IT영업부
자세히보기
  • Office 365
  • CC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