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위한 IT 전문 파트너
  • 새소식
마이크로소프트, AI 혁신 통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 공개
  • 제조사
  • 게시일 : 2024-02-06
  • 조회수 : 202
  • SNS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새 페이지 1



• 코파일럿 도입을 통해 제약, 미디어, 금융 업계 직원 경험 및 업무 생산성 향상… 일하는 방식의 혁신

• 교육, 여행, 보험 산업 등에도 생성형AI 기술 접목… 고객 참여와 가치 창출에 대한 만족도 향상돼

• AI 기술로 제조업 부문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구성… 재난 구조 및 의료 서비스에서도 AI 혁신 창출

마이크로소프트가 생성형AI 기술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 전세계 조직의 AI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낸다.

전 세계가 생성형AI의 기술력과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조직들이 AI를 통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업무 경험 강화 △고객 참여 재창조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구성 △혁신을 통한 변화 등 AI 트랜스포메이션을 강화하는 4가지 성장가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AI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보다폰(Vodafone)은 유럽과 아프리카 전역의 수백만 명을 위한 고객 중심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월마트(Walmart)와 고객 및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조직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고 있다.

코파일럿 기술로 구현하는 직원 경험  업무 생산성 향상

바이엘(Bayer)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Copilot for Microsoft 365)을 도입, 평소 정보 검색에 소요되는 수백 시간을 절약하는 등 생산성 혁신을 경험하고 있다. 특히 연구 부서에서는 코파일럿을 통해 과학자들이 예측모델을 보다 빠르게 식별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직원의 협업 능력도 향상됐다. KPMG 또한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이 50% 증가했으며, 덴츠(dentsu)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활용해 컨텐츠 제작 및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하루 최대 30분까지 절약했다.

생성형AI를 통한 고객 참여의 혁신, 가치 창출과 만족도 증대

캘리포니아 주립대 샌마르코스(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는 다이나믹스 365 커스터머 인사이트(Dynamics 365 Customer Insights)와 다이나믹스365 코파일럿(Copilot for Dynamics 365)을 도입, 데이터 통합 및 커뮤니케이션 접근 방식을 혁신해 학생들의 학업 여정을 개인화하고 참여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고객 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 아텐토(Atento)는 운영 오류를20% 가까이 감소시켜 고객 만족도를 30% 높였다.

튀르키예 여행사 세투르(Setur)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해 대화형 챗봇을 도입, 매일 6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다양한 언어로 맞춤형 답변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스 보험회사 에르고보험그룹(ERGO)는 애저 기반 AI 가상 에이전트를 사용해 연중무휴 보험 갱신을 간소화하고 직접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혁신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구성

지멘스(Siemens)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AI 어시스턴트 지멘스 인더스트리얼 코파일럿(Siemens Industrial Copilot)이 인간과 기계의 협업을 강화해 조직의 설계, 개발, 제조 운영 방식에 혁신을 촉진하며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볼보그룹(Volvo Group)은 각종 문서 처리 간소화를 위해 애저 AI 서비스 기반 사용자 지정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 10,000시간 이상의 수작업 시간을 절약했다. 칼스버스(Carlsberg)는 깃허브 어드밴스드 시큐리티(GitHub Advanced Security)를 통해 개발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보안을 강화했으며, 코파일럿을 통합해 개발 팀 전체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에픽(Epiq)은 AI와 코파일럿을 포함한 파워플랫폼(Copilot in Power Platform)을 활용해 직원 프로세스를 자동화, 연간 6억 원 이상의 비용과 매달 2,000시간의 업무 시간을 절약했다.

차별화된 AI 기술로 전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

재난 구조 및 봉사 단체 팀 루비콘(Team Rubicon)은 보다 재난 대응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나믹스 365 코파일럿을 활용해 재난 대응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필요한 자원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또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져 재난 대응 속도와 효율성도 향상됐다. 위치 정보 서비스 제공 기업 톰톰(TomTom)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차량 내 AI 기반 음성 비서 기술을 공동 개발해 자동차 산업의 AI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빈브레인(VinBrain)은 베트남 현지 최초로 종합적인 AI 기반의 코파일럿을 개발, 의료진에게 향상된 진료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의사와 환자 간 원활한 상호 작용을 장려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업계 최초로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한 산업 자동화시스템을 구축, 고객의 출시 일정을 단축하고 있다. 일본의 아이신(Aisin)은 애저 오픈AI 서비스 기반의 생성형AI 앱을 개발해 청각 장애가 있는 환자가 내비게이션, 의사소통, 번역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산업의 고객과 파트너가 조직 내에서 AI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코파일럿의 차별화된 기술부터 파트너 환경, 고객과의 공동 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조직들의 성공적인 AI 혁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http://news.microsoft.com)]

인터파크 큐브릿지 IT영업부
자세히보기
  • 견적신청
  • 회사소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