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위한 IT 전문 파트너
  • 새소식
안랩, 2021년에는 스마트하게 일정 관리 하소!
  • 제조사
  • 게시일 : 2021-01-12
  • 조회수 : 389
  • SNS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드디어 새해가 밝았다. 연초가 되면 매번 생각나는 잇(it) 아이템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플래너’이다.
작심삼일 새해 다짐부터 각종 일정과 해야 할 일들까지 한자 한자 적어내려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예기치 못하게 모임이 취소되거나 미팅이 변경되는 일도 번번이 발생한다.
이럴 때마다 수정테이프로 일정을 일일이 변경할 수도 없는 노릇. 새로운 해인만큼 더 간단하고
스마트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021년 일정 관리를 도와줄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알아본다.

※이 글에 언급된 앱들은 사용자 평판을 중심으로 선정한 것으로, 안랩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그리고 노트북에는 수많은 일정 관리 앱 및 캘린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나한테 맞는 일정 관리 앱은 무엇일까?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과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5종을 소개한다.


윈도우10 내장 일정 앱


윈도우 10에서는 기본 내장 앱인 '일정' 앱을 제공하고 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작업하는 분들이라면 기본 제공 일정 앱을 추천한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일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일정을 검색해도 바로 앱을 찾을 수가 있는데 이 일정 앱을 클릭하면 달력이 나온다.

 



윈도우10의 기본 일정 앱에 일정을 기록할 수 있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캘린더 와 연동할 수도 있다.


구글 캘린더 연동은 오른쪽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 계정 관리 항목을 클릭하면 계정 추가 탭이 나타나고 +계정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추가할 계정 항목들이 나온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가운데에 있는 Google+ 항목을 클릭하면 구글 캘린더에 기록한 내용들이 연동되어 함께 나타난다.


구글 캘린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캘린더는 웹 기반 프로그램이지만 스마트폰에서도 동기화되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정의 종류에 따라 관리할 수 있고 일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초대장 보내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구글 캘린더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인터넷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캘린더를 선택하면 된다. 구글 캘린더의 특징은 일정을 캘린더 종류에 따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친구들과 약속을 관리한다면 약속 캘린더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업무와 관련된 일정이 많으면 일정 캘린더를 별도로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다. 캘린더별 색깔을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면 편하다.


네이버 캘린더

네이버는 PC버전과 스마트폰 버전이 따로 있다. 물론 연동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캘린더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여 사용하면 된다.

PC에서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한 다음에 ‘캘린더’를 선택하면 달력이 나타난다. 상단 메뉴에서처럼 메일과 캘린더, N드라이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내 캘린더 옆 + 버튼을 누르면 내 캘린더 및 공유 캘린더, 구독 캘린더를 만들 수 있는데 캘린더 명과 설명을 입력하고 그룹과 함께 할 대상으로 초대하면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다. 알림을 입력하면 캘린더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캘린더 톡캘린더


카카오톡에서도 일정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톡캘린더 서비스를 시작했다. 톡캘린더 서비스는 따로 가입할 필요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채팅방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일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른 캘린더와 다르게 카카오톡 톡캘린더는 카카오톡에 입력되어 있는 친구들의 생일과 공유일까지 모두 표시된다는 점이 다르다. 톡캘린더에는 기본적으로 내 캘린더, 친구 생일, 대한민국 기념일 등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생일이나 기념일 등을 보고 싶지 않다면 숨길 수도 있다.


또 캘린더 버튼을 어느 톡방에서 눌렀느냐에 따라 초대자가 달라진다. 단톡방 멤버들끼리 중요한 일정을 공유하고 알림을 받아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다. 가장 하단의 내 휴대폰 일정 보기에서 표시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기본 캘린더 앱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타임트리

타임트리(Time Tree)는 할 일과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PC버전과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하다.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 간에 할 일이나 일정 공유에 특화되어 있다. 공유 기능이 뛰어나 일정을 작성하는 동시에 공유된 상대방에게 푸시 알림이 가게 되어 있다. 또한 일정을 공유한 상대방 일정에 댓글을 남기거나 참석 여부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메모 기능을 통해 투 두 리스트나 구매 목록을 작성할 수도 있다.



​모든 캘린더는 음력이 표시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음력이 지원되지 않는 캘린더도 있기 때문에 한국 사람에게는 어떻게 보면 최적의 캘린더인 셈이다.
 

[출처 : 안랩(((www.ahnlab.com)]

인터파크 큐브릿지 IT영업부
자세히보기
  • Office 365
  • CCT
TOP